1. 코틀린 기본
- 코틀린 시작하기
__1 코틀린의 탄생 배경
__2 실습 환경 구축하기
__3 코틀린 프로젝트 시작하기
- 변수와 자료형, 연산자
__1 코틀린 패키지
__2 변수와 자료형
__3 자료형 검사하고 변환하기
__4 코틀린 연산자
- 함수와 함수형 프로그래밍
__1 함수 선언하고 호출하기
__2 함수형 프로그래밍
__3 고차 함수와 람다식
__4 고차 함수와 람다식의 사례 알아보기
__5 코틀린의 다양한 함수 알아보기
__6 함수와 변수의 범위
- 프로그램의 흐름 제어
__1 조건문
__2 반복문
__3 흐름의 중단과 반환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와 객체
__1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
__2 생성자
__3 상속과 다형성
__4 super와 this의 참조
__5 정보 은닉 캡슐화
__6 클래스와 클래스의 관계
- 프로퍼티와 초기화
__1 프로퍼티의 접근
__2 지연 초기화와 위임
__3 정적 변수와 컴패니언 객체
- 코틀린 시작하기
__1 코틀린의 탄생 배경
__2 실습 환경 구축하기
__3 코틀린 프로젝트 시작하기
- 변수와 자료형, 연산자
__1 코틀린 패키지
__2 변수와 자료형
__3 자료형 검사하고 변환하기
__4 코틀린 연산자
- 함수와 함수형 프로그래밍
__1 함수 선언하고 호출하기
__2 함수형 프로그래밍
__3 고차 함수와 람다식
__4 고차 함수와 람다식의 사례 알아보기
__5 코틀린의 다양한 함수 알아보기
__6 함수와 변수의 범위
- 프로그램의 흐름 제어
__1 조건문
__2 반복문
__3 흐름의 중단과 반환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와 객체
__1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
__2 생성자
__3 상속과 다형성
__4 super와 this의 참조
__5 정보 은닉 캡슐화
__6 클래스와 클래스의 관계
- 프로퍼티와 초기화
__1 프로퍼티의 접근
__2 지연 초기화와 위임
__3 정적 변수와 컴패니언 객체
- 다양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__1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__2 데이터 클래스와 기타 클래스
__3 연산자 오버로딩
__1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__2 데이터 클래스와 기타 클래스
__3 연산자 오버로딩
3. 코틀린 표준 라이브러리의 활용
- 제네릭과 배열
__1 제네릭 다루기
__2 배열 다루기
__3 문자열 다루기
- 컬렉션
__1 컬렉션의 구조와 기본
__2 List 활용하기
__3 Set과 Map 활용하기
__4 컬렉션의 확장 함수
__5 시퀀스 활용하기
- 표준 함수와 파일 입출력
__1 코틀린 표준 함수
__2 람다식과 DSL
__3 파일 입출력
- 코루틴과 동시성 프로그래밍
__1 동시성 프로그래밍
__2 코루틴의 개념과 사용 방법
__3 코루틴 동작 제어하기
__4 공유 데이터 문제 알아보기
- reference
Do it! 코틀린 프로그래밍/황영덕 저 /이지스퍼블리싱 /2019.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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