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B.1) Adapter(Object)
: Target을 만들고 Target의 구현 Adpater를 만들고, 사용하여 요청을 주고 받음.
지난번 2.A.1)Adapter Class 참고.
Adapter(Class) : 상속을 사용. implements.
Adapter(Object) : Composition 사용. 개체 구성에 따라 달라짐
클라이언트 -> request() -> 어댑터 - translatedRequest() -> 어댑티.
클라이언트 = Implements <Interface> Target
어댑터 = Implements <Interface> Target, has instance of Adaptee
로직
1. Client (implements target) -> Method call -(pass) -> adapter
2. Adapter use Adaptee instance. return Adaptee method -> Client
3. 클라이언트에서는 호출 결과를 받긴 하지만 중간에 어댑터가 껴 있는지는 전혀 알지 못한다.
cf) https://jusungpark.tistory.com/22
2.B.2) Bridge
: 구현부에서 추상층을 분리하여 각자 독립적으로 변형할 수 있게 하는 패턴.
구현부는 인터페이스로 모두 위임(Delegation).
ex1)
ex2)
2.B.3) Composite
: 객체들의 관계를 트리 구조로 구성하여 부분-전체 계층을 표현하는 패턴. 관계 정의에 사용.
클라이언트는 전체와 부분을 구분하지 않고 동일한 인터페이스 를 사용
ex1)
ex2)
2.B.4) Decorator
2.B.5) Facade
2.B.6) Flyweight
2.B.7) Proxy
디자인패턴 - 어댑터 패턴 (adapter pattern) (tistory.com)
디자인패턴 - 어댑터 패턴 (adapter pattern)
어댑터 패턴 (adapter pattern) 한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고자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한다. 어댑터를 이용하면 인터페이스 호환성 문제 때문에 같이 쓸 수 없는 클래스
jusungpark.tistory.com
[어댑터 패턴] Class Adaptor vs. Object Adaptor
[어댑터 패턴] Class Adaptor vs. Object Adaptor Class Adapter uses inheritance and can only wrap a class. It cannot wrap an interface since by definition it must derive from some base class..
gogetem.tistory.com
07 브릿지 패턴 (Bridge Pattern) (tistory.com)
07 브릿지 패턴 (Bridge Pattern)
브릿지 패턴 (Bridge Pattern) 구현부에서 추상층을 분리하여 각자 독립적으로 변형이 가능하고 확장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즉 기능과 구현에 대해서 두 개를 별도의 클래스로 구현을 합니다. ■ 브
lktprogrammer.tistory.com
[디자인 패턴] Bridge 패턴 (기능계층과 구현계층 분리하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디자인 패턴] Bridge 패턴 (기능계층과 구현계층 분리하기)
[참고]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안녕하세요.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 개발팀 양갱 입니다...
blog.naver.com
브릿지 패턴(Bridge Pattern)
브릿지 패턴(Bridge Pattern) 브릿지 패턴은 아래와 같이 정의한다. "구현(implementation)으로부터 추상(abstraction) 레이어를 분리하여 이 둘이 서로 독립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한다." "구현..
www.crocus.co.kr
https://gmlwjd9405.github.io/2018/08/10/composite-pattern.html
[Design Pattern] 컴퍼지트 패턴이란 - Heee's Development Blog
Step by step goes a long way.
gmlwjd9405.github.io
컴포지트 패턴(Composite Pattern) :: 마이구미 :: 마이구미의 HelloWorld (tistory.com)
컴포지트 패턴(Composite Pattern) :: 마이구미
이 글은 디자인 패턴 중 컴포지트 패턴(Composite Pattern) 을 다룬다. 위키피디아의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할 예정이다. 위키 - https://en.wikipedia.org/wiki/Composite_pattern 글의 주제를 다루기에 앞서, 글..
mygumi.tistory.com
'ComputerScience,Engineering >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B)Behavioral Pattern - Object (0) | 2022.09.05 |
---|---|
3.A)Behavioral Pattern - Class (0) | 2022.09.05 |
2.A) Structural Pattern - Class (0) | 2022.09.05 |
1.B) Creational Pattern - Object (0) | 2022.09.05 |
1.A) Creational Pattern - Class (2) | 2022.09.05 |